독서/°♡о 오늘의추천

[스크랩] 난쟁이 피터 (마시멜로) 10

열정의 사나이 2014. 3. 25. 20:47

 

 

 

 

 

 

 

 

 

 

400만 독자가 기다려운

《바보 빅터》호아킴 데 포사다의 최신작!

인생의 바꾼 목적의 힘!

행복을 찾아 하버드에 간 난쟁이 택시운전사

《바보 빅터》에 이은 또 다른 감동 스토리

목표와 목적의 차이를 아는가? 목표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해야 할 것들을 말한다. 목적은 목표보다 상위 개념으로 궁극적으로 이루려는 것을 말한다. 자전거를 탈 때 앞을 멀리 보고 타야 넘어지지 않는다. 넘어질 것 같아서 땅을 쳐다보게 되면 진짜 넘어지게 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제대로 된 목적이 없으면 순간순간 만나게 되는 역경을 이겨내지 못하고 쓰러지게 된다.

하루하루 바쁜 일상에 떠밀려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잊고 있지는 않는가? 잠시 시간을 내어 지금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앞으로 어떻게 살고 싶은지 생각해보자. 잠시의 생각이 당신을 좀더 행복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명확한 목적이 있는 사람은 가장 험난한 길에서조차도 앞으로 나아가고

아무런 목적이 없는 사람은 가장 순탄한 길에서조차도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_ 토머스 칼라일

 

 

 

진정한 행복을 찾아 떠난 인생의 목적 여행

남보다 한참 작은 키로 난쟁이라 불린 소년, 분노조절 장애로 친구 하나 없이 외로웠던 피터는 사랑하는 어머니를 잃고 방황하다 가출을 하게 된다. 힘든 거리 생활을 하는 피터였지만 그에겐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피터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크리스틴 선생님, 노숙자지만 피터에게 삶의 의미를 깨닫게 해준 알렉스 경, 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알려주고 인생의 목적을 찾도록 도와주는 프랭크 교수까지. 피터는 혼자가 아니었다.

낮에는 택시운전을 하고 밤에는 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하는 피터는 택시노조 파업, 911 테러 등을 겪으며 인생의 목적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또한 피터는 우리가 사는 데 있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어들을 모아 드림 카드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서로 사랑하며 함께 사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어느덧 시간이 흘러 최우수 졸업생으로 대학을 졸업한 피터에게 윌리엄 교수는 하버드 로스쿨 진학을 권한다. 사람이 사는 목적은 자신만의 행복이 아니라 남과 함께 행복해지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은 피터. 그는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들을 돕는 변화사가 되기로 결심하고 하버드로 떠난다.

 

 

지은이

호아킴 데 포사다 | 세계적인 대중연설가이자 자기계발 전문가인 그는 전세계 수많은 기업과 독자들의 삶을 아주 특별하게 바꾸고 있다. 그의 e메일 박스는 세계 곳곳에서 보내오는 감동과 칭찬의 메시지로 가득 차 있다. 사람들의 '내일'을 꿈과 용기의 시간으로 변화시킨 그는 당대 최고의 동기부여가이자 탁월한 이야기꾼임에 틀림없다.

그는 푸에르토리코에서 경영학과 심리학을 전공하고 제록스 사에서 판매 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심리업무 등 10년을 근무하였다. 이후 Learning International and Achieve Global사의 컨설턴트로 이직하여 8년간 활동하였다. 이후 자기 계발을 훈련할 수 있는 회사를 차렸으며, 1988년부터 마이애미대학 외래교수로 리더십과 협상론 등을 강의하였다. 씨티은행, 오라클, 펩시 등 다국적 기업체의 컨설턴트로 활동하였고, 기업과 직원의 동기부여를 위한 강의를 하였다. 또한 미 농구 밀워키 팀의 스포츠 심리학 컨설턴트로 선수들에게 참여 동기를 부여하여 더 나은 성적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그는 학문적인 내용을 실제에 적용할 수 있는 새로운 차원의 동기부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나온 책 《난쟁이 피터》는 우리가 제대로 살기 위해 가장 필요한 인생의 목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물질적인 성공이나 자신만의 인생을 사는 것을 넘어서 진정으로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내가 사는 이유, 내가 존재하는 목적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S. 림 | 작가. 현재 영상콘텐츠 분야 스토리텔러로 활동하고 있다. 대학을 졸업하고 영화 분야에서 기자로, 기획과 출판, 영상 콘텐츠 작가로 활동하였다. 평소 글을 쓰고,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 그림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데이비드 림은 작가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노력한 결과 최근 호아킴 데 포사다와 함께 스토리 작가로 공동 작업을 하게 되었다. 그는 피터의 정신적 키가 성장함에 따라 자신도 함께 성장했다며, 기억에 남는 작업이었다고 회상한다. 피터처럼 인생의 목적을 찾은 덕분에 작가의 꿈을 이루게 되었다는 그는 자신의 길에 만족하며 가족과 행복하게 살고 있다.

 

옮긴이

최승언 |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철학을 공부했다. Texas Christian University에서 목회학을 공부한 후 지금은 켄터키 주에서 목사로 일하고 있다.

 

 

 

 

 

 

 

 

 

 

응모방법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모집 기간 : 3월 17일 ~3월 26일

 

 모집 인원 : 10명

 발표일 :  3월 27일 
 서평 작성 마감일 : 책수령 후 2주 
이내 (→책수령과 서평완료 댓글로 확인)

         jinhwa0222@hankyung.com

 

★ 신청자격★

 정회원만 신청 가능합니다(준회원인 경우 등업 신청을 받으세요-공지사항 /정회원 등업신청)

 위의 내용을 스크랩 하고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1.닉네임:   2.이름:     3:신청도서     4:주소 정확히(우편번호 포함): 

         5 :핸드폰번호:     6:직업   7: 아이디

          먼저 댓글로 신청을 하신 후,  1~7번까지의 내용을 적어서 예쁜글씨 앞으로 쪽지를 보내주세요.

 

 ◆ 회원정보에 빈 칸을 모두 채워주세요. 특히, 서평단은 블로그 공개여부를 확인 합니다.

      (스크랩 내용 확인)

 ◆ 책수령 후 2주안에 자신의 (필수 2곳)블로그와 독서클럽, 인터넷 서점(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리브로, 반디앤루니스 등) 중 2곳을 선택해서 총 4곳에 서평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 서평이 밀려있는 회원은 신청을 자제해 주세요

출처 : ♥독서클럽♥ 책으로 만나는 세상
글쓴이 : 예쁜글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