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영어 스피킹 기적의 영어코칭 30 (로그인) 10
세계 최고의 언론, 대학, 기업들은 왜 반스 교수의 수업에 열광하는가?(볼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추천! 예일대 비즈니스 스쿨 엄선 30강(講)! (볼드)
예일대의 ‘전설적인 커뮤니케이션 명강의’로 유명한 윌리엄 반스 박사가 알려주는 글로벌 영어 커뮤니케이션 전략서. 지난 20년간 세계 75개국 사람들의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획기적으로 올려준 반스 박사의 지도 성과를 총정리해 한 권의 책으로 담았다.
이 책에는 딱딱한 커뮤니케이션 이론이 아닌 “Thank you.”, “I'm sorry.”의 올바른 사용법에서 ‘칭찬 대처법’, ‘글로벌 악수 방정식’까지 지금까지 어느 누구도 알려 주지 못했던 표현, 문화, 비즈니스 전략을 아우르는 가장 실질적인 국제 비즈니스 영어 조언들이 담겨져 있다. 반스 박사가 알려주는 30가지 영어 커뮤니케이션 법칙을 적용하는 것만으로, 여러분은 지금 당장 놀라운 커뮤니케이션 향상 효과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영어 커뮤니케이션에서 오해가 발생하는 진정한 이유를 깨닫게 해 주는 책!”이라 극찬한 이 책을 통해 진정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도전해 보자.
2. 출판사 서평
당신은 ‘원하는 것을 얻는 영어’를 구사하고 있습니까? (볼드)
지금까지 그 누구도 알려주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영어 커뮤니케이션의 법칙! (볼드)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추천! (볼드)
“영어 커뮤니케이션에서 오해가 발생하는 진정한 이유를 깨닫게 해 주는 책!”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 예일대 비즈니스 스쿨 엄선 30강(講)! (볼드)
“예일 월드 펠로로서 4개월간 경험했던 모든 예일의 커리큘럼 중 단연코 최고의 강의”
- 신명철(킹스베이 캐피털 공동 창립자, 2013 Yale World Fellow)
▶ 美 최고 명문 예일대의 전설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강의 출판화! (볼드)
지난 20년간 예일대에서 세계 75개국, 수천 명의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온 윌리엄 반스 박사의 수업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나자. 이 책은 아이비리그 대학, 포춘 500대 기업, 세계 75개국 출신 수강생들을 코칭해 온 반스 박사의 지도 성과를 총정리하여 그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30개의 영어 법칙을 엄선하여 수록하고 있다.
▶ 놀랍도록 쉽고, 실질적이고, 효과적이다! (볼드)
누구나 지금 당장 적용할 수 있는 30가지 영어의 법칙! (볼드)
적은 노력으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낳는 놀라운 30법칙! 반스 박사의 법칙들은 지금 당장, 누구나 쉽게 자신의 영어에 적용할 수 있으며, 적용 즉시 놀라운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는 지난 20년간 전 세계인의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노력해 온 반스 박사이기에 가능한 조언이다. 이 책을 통해 이제 누구를 상대로 하든 영어로 자신 있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진다.
▶ 한국인의 영어, Thank you!, I'm sorry.부터 다시 제대로 익혀라! (볼드)
문법, 단어, 발음을 강조하는 한국식 영어학습. 그러나 한국인의 대부분이 Thank you.와 I’m sorry.조차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제 ‘어학’으로서의 영어를 넘어선 ‘커뮤니케이션 기술’로서의 영어를 익혀라! ‘Thank you.의 올바른 사용법’, ‘말을 이어가는 Very 테크닉’, ‘글로벌 악수 방정식’, ‘약속시간에 도착하는 베스트 타이밍’ 등 지금까지 그 누구도 당신에게 가르쳐 주지 않았던 가장 실질적인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담고 있다.
▶ 예일대가 말하는 반스 박사 (볼드)
* 예일대 월드 펠로들(World Fellows)이 뽑은 ‘가장 영향력 있는 스승’
반스 박사는 예일대의 월드 펠로들(World Fellows)이 뽑은 ‘가장 영향력 있는 스승’으로 지목된 바 있다. ‘예일 월드 펠로 프로그램(Yale World Fellows program)’은 차세대 세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예일대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일대의 내로라하는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의 동문회장에서 ‘예일에 있는 동안 여러분의 인생을 가장 크게 변화시킨 세 분의 스승은 누구인가?’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응답자 125명 중 절반 이상이 반스 박사를 꼽았다.
* 반스 박사의 수업을 들으려고 다른 과목을 취소하는 학생들
예일대는 수강신청 기간 동안 2주 간의 자유수강 기간(shopping period)을 주어 학생들이 그 학기에 수강할 네 과목을 최종적으로 결정하기에 앞서, 원하는 만큼 다양한 수업들을 들어볼 수 있게 하고 있다. 따라서 이 기간이 끝나고 나면 대부분의 수업이 25% 정도 수강생이 줄어드는 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특이하게도 반스 박사의 수업은 자유수강 기간이 끝난 후에 오히려 학생 수가 늘어난다. 학생들의 최종선택은 언제나 가장 재미있고, 유익해 보이는 수업으로 몰리기 때문이다.
* 졸업생들이 보내는 메시지
반스 박사의 제자들은 대다수가 졸업 후 일을 시작하게 되면 박사에게 편지를 보내온다. 그리고 보통 이렇게들 쓴다. “제가 대학에서 들었던 과목 중에서 교수님 과목이 가장 유용했습니다. 제가 말하고, 쓰는 모든 문장에서 교수님께 배운 기술을 활용하거든요.(Of all the courses I took at the university, yours were the most valuable, because I use the skills in every sentence I write or speak.)”
3. 저자 소개
저자_윌리엄 A. 반스(William A. Vance)
언어학박사. 시카고대학교 졸업 후, 예일대학교 대학원에서 언어학박사 취득. 현재 예일대학교 비즈니스 스쿨 커뮤니케이션 센터장으로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비교언어학 등을 가르치고 있다.
포춘(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 및 연구기관, 국제기관의 클라이언트들에게 성공을 이끄는 영어 커뮤니케이션을 지도하며, 정치인을 위한 미디어인터뷰 코칭에도 정평이 나 있다. 영어 원어민을 포함해 전 세계 75개국에 걸쳐 클라이언트가 있으며, 고등학생부터 세계 제일선에서 활약하는 저명인사까지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교육훈련 수료 후 승급·승진한 클라이언트는 셀 수 없을 정도다.
이전부터 문제시되었던 TOEICⓇ, TOEFLⓇ로 대표되는 영어능력 표준 테스트의 점수와 실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의 비관계성에 대응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다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영어 커뮤니케이션 평가 프로파일인 E-CAPⓇ을 고안하고 도입하여, TOEICⓇ을 대체할 차세대 영어 커뮤니케이션 테스트로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인간의 말하기를 직접 개발한 스피치 소프트웨어로 분석하여, 비즈니스 교섭에서의 언어 스타일,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전술을 연구하고 있다.
감역_최드림
고려대학교에서 환경생태공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외교부와 환경컨설팅업계에서 경험을 쌓았다. 현재 미국 예일대학교 산림환경대학원에서 ‘환경 인식이 정치적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중이다.
반스 박사에게 커뮤니케이션 코칭을 받은 후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향상된 것을 계기로 한국 출판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영어 스피킹 기적의 영어코칭 30>의 한국 출간을 총괄기획하고 감역하였다.
4. 추천사
This book will make you realize the true causes of misunderstanding in English communication. The book shows how problematic it is to use English learned in schools for real business activities. - <Harvard Business Review>
영어 커뮤니케이션에서 오해가 발생하는 진정한 이유를 깨닫게 해 주는 책! 이 책은 학교에서 배운 영어를 실제 비즈니스에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보여주고 있다.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반스 박사의 수업은 학생들 중 상당수가 ‘자신이 예일에서 받은 최고의 수업’으로 꼽기로 유명한 예일대의 최고 수업 중 하나입니다.
- 고든 지볼 박사(예일대 환경대학원 부학장)
윌리엄 반스 박사는 ‘예일대학교의 전설’입니다. 몇몇 학생들은 오로지 그에게 배우기 위해 예일대학교에 옵니다.
- 잔 토라스(예일 영어 랭귀지 인스티튜트 디렉터)
반스 박사의 커뮤니케이션 강의는 예일 월드 펠로로서 4개월간 제가 경험했던 모든 예일대의 커리큘럼 중 단연코 최고의 강의입니다.
- 신명철(킹스베이 캐피털 공동 창립자, 2013 Yale World Fellow)
이 책의 실용성은 가히 놀랍습니다. 반스 박사가 소개하는 30개의 영어법칙은 누구나 자신의 영어에 접목시키면 그 즉시 놀라운 커뮤니케이션 향상을 경험할 수 있게 합니다.
- 박상인(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
5. 상세보기 (첨부파일 있음)
6. 차례
Chapter1 한국인이 모르는 의외의 상식
Lecture 01 Thank you!보다 나은 감사
Lecture 02 I am sorry.라고 말하기 전에
Lecture 03 회신(reply)의 베스트 타이밍
Lecture 04 오해를 낳는 Can과 Can’t
Lecture 05 되묻기를 주저하지 마라
Lecture 06 R과 L의 발음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
Chapter2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영어 커뮤니케이션
Lecture 07 머릿속이 새하얘도 바로 대답할 수 있는 ‘Very 테크닉’
Lecture 08 의미가 달라진 I’m too busy.
Lecture 09 익은 벼는 칭찬을 능숙하게 받아들인다
Lecture 10 느낌표(!)와 대시(—)로 메일에 진심을 드러내라
Lecture 11 No라고 말하지 않는 능력
Lecture 12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의 대화 마무리법
Chapter3 약간의 노력으로 절대적인 효과를 얻는다
Lecture 13 경이로운 And
Lecture 14 매직 넘버 3
Lecture 15 동의어라도 뜻이 똑같지는 않다
Lecture 16 How are you?의 진실
Lecture 17 늘 Dear로 시작하는 것은 좋지 않다
Lecture 18 맺음말의 위력
Chapter4 이제 터무니없는 오해를 풀자
Lecture 19 말하는 속도에 관한 오해
Lecture 20 무례한 Can
Lecture 21 계절 인사는 유치하다
Lecture 22 영어 고수임을 풍기는 기술
Lecture 23 커뮤니케이션은 ‘탁구’가 아닌 ‘배구’다
Lecture 24 가장 우스운 어휘 실수
Chapter5 직장인에서 프로페셔널로
Lecture 25 글로벌 악수 방정식
Lecture 26 여성의 굵은 목소리가 매력적
Lecture 27 교육 수준의 리트머스 시험지
Lecture 28 성공을 위한 혼잣말
Lecture 29 당신을 빛나게 하는 단어가 있다
Lecture 30 투명성의 시대로
◆ 응모방법: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 모집 기간 : 12월 18일 ~12월 29일
◆ 모집 인원 : 10명
◆ 발표일 : 12월 30일
◆ 서평 작성 마감일 : 책수령 후 2주 이내 (→책수령과 서평완료 댓글로 확인)
★ 신청자격★
◆ 정회원만 신청 가능합니다. (준회원인 경우 등업 신청을 받으세요-공지사항 /정회원 등업신청)
◆ 위의 내용을 스크랩 하고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 1.닉네임: 2.이름: 3:신청도서 4:주소 정확히(우편번호 포함):
5 :핸드폰번호: 6:직업: 7: 아이디
먼저 댓글로 신청을 하신 후, 1~7번까지의 내용을 적어서 예쁜글씨 앞으로 쪽지를 보내주세요.
◆ 회원정보에 빈 칸을 모두 채워주세요. 특히, 서평단은 블로그 공개여부를 확인 합니다.
(스크랩 내용 확인)
◆ 책수령 후 2주안에 자신의 (필수 2곳)블로그와 독서클럽, 인터넷 서점(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리브로, 반디앤루니스 등) 중 2곳을 선택해서 총 4곳에 서평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 서평이 밀려있는 회원은 신청을 자제해 주세요